기사 메일전송
군산보호관찰소, 군산.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0-05-25 17:54: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군산보호관찰소(소장 안성준)는 25일 소내 강당에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아동의 권리옹호 및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군산시·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강민숙 관장, 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조자영 관장을 비롯하여 각 기관의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간의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업무교류를 통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예방 및 학대 재발 방지를 도모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의 내용은 ◆아동학대 관련 신고 및 법질서 실천을 위한 상담.보호.교육.홍보 등 다양한 교류와 협력 ◆아동학대행위자에 대한 조사·지도감독·처분이행을 위한 상호 협력 ◆아동 안전관리가 필요한 사안 발생 시 적극 협력 ◆기타 상호 협력 및 지원이 필요한 사업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각 기관 아동보호전문기관장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필요한 정보 교환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대피해아동이 더욱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군산과 익산지역의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아동학대가 근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산보호관찰소 안성준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동학대 재발방지를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 관내 아동보호사건에 있어 적극적으로 대처를 할 계획이라며 아동폭력예방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0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