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체육회, 2020년도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 전문 선수반 운영 및 해체운동부 흡수클럽의 선수반 창단 지원 - 1종목당 2,500만원 지원, 2억5천만원 확보... “스포츠클럽을 통해 전문
  • 기사등록 2020-06-17 16:08: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국에서 가장 많은 공공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전라남도체육회(회장 김재무)가 2020년도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사업 공모에 지원한 클럽이 모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전라남도체육회는 17일, 대한체육회로부터 2020년도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사업 2차 공모 선정 결과를 통보 받고, 나주스포츠클럽을 비롯한 4개 클럽에서 10개 종목이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사업은 스포츠클럽 중심의 선수육성을 통해 우수선수 발굴 및 지역 내 종목 선수저변확대를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기금 지원이 끝난 클럽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공모 유형은 19년도 전문선수반 지원에 선정된 클럽을 지속 지원하는 유형과, 20년도 신규 전문선수반 운영지원, 해체운동부 흡수 클럽 선수반 창단지원 등 3개 유형이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신규 전문 선수반 지원 유형에 곡성클럽(복싱)을 비롯해 나주클럽(농구, 골프), 순천클럽(배드민턴, 탁구, 택견), 광양클럽(아이스하키, 야구)이 지원하여 8종목 모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해체운동부 흡수 클럽 선수반 지원에도 순천과 광양클럽이 확정되어, 순천클럽은 순천매산중학교 축구부를, 광양클럽은 광양중학교 축구부를 흡수해 선수반으로 창단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4개 클럽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종목당 2,500만원을 대한체육회로부터 지원받는다.

 

김재무 회장은 “스포츠클럽의 선수반 창단지원은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선순환 구조를 확고히 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공공스포츠클럽을 통해 우리 지역의 꿈나무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체육회는 14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34개 종목, 2,2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1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