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VR 스타트업 발굴 위한 ‘IM Super VR’ 성료
  • 기사등록 2020-06-18 10:4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 ‘IM Super VR’의 시상식이 지난 17일 개최되였다.

 


‘IM Super VR’은 KT의 ‘슈퍼VR’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최종 5개팀을 발굴하여, 총 3,600만원 규모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였다.

 

지난 3월부터 진행된 공모전의 최종 심사 결과 ▲대상 아키드로우 ▲최우수상 디캐릭 ▲우수상 엠투에스 ▲장려상에는 페이크아이즈, 테크빌리지가 수상하였다.

 

대상을 차지한 아키드로우(대표 이주성)는 VR로 공간을 구성하고 제작하는 인테리어 홈퍼니싱 플랫폼 아이템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키드로우의 이주성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KT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라는 든든한 파트너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국내에서 VR로 AI인테리어와 홈퍼니싱을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상 팀은 10월 31일까지 사업화 지원을 받으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등록되어 창업공간 입주자격 부여, 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후속지원도 이루어진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K-Champ Collaboration’의 우선 추천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파트너 기업인 KT와 연계한 이번 공모전은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이 이루어진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물심양면 지원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1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