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회재 의원, 지역 예술가 창작지원 ‘여수(麗水)전 전시회’ 개최 - 여수미술협회와 함께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의원회관 2층 로비
  • 기사등록 2020-06-26 11:06: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회에서 여수 지역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가 열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면이 아름다운 바다, 여수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역량 강화와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전남 여수을·국토교통위원회)이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5일에 걸쳐 국회 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여수미술협회’의 작가들을 초청해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20여명의 여수 지역 대표작가들의 서양화, 한국화 등 50여개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수미술협회는 여수 지역 미술가들의 창작 교류 및 후진 양성, 미술의 대중화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한 협회다.

 

여수미술협회는 200년 이후에는 통영과의 교류를 확대했으며, 세계박람회 개최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여수 국제아트페어를 2007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김회재 의원은 “여수가 문화관광 선도 도시에 걸맞도록 문화예술의 이해도와 통찰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했다”면서, “여수의 아름다운 풍광과 정서를 담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여수 예술의 발전뿐 아니라 대한민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