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청소년문화의집 KYWA형 PBL 운영기관 선정 돼 -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현실문제 해결하는 기회 마련
  • 기사등록 2020-06-29 15:39: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고흥군(군수 송귀근) 청소년문화의집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KYWA형 PBL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KYWA형 PBL 운영기관 선정(이하사진/고흥군 제공)

KYWA형 PBL(Project Based Learning)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도전질문(현실문제)을 해결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일련의 활동과정을 통해 ‘청소년활동 핵심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설계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활동’이다.

 

특히 ‘플라스틱 다이어트’ 프로젝트(사회문제해결), ‘프로 스마트폰러 되기’ 프로젝트(생활습관개선), ‘우리 동네 아지트 만들기’ 프로젝트(청소년 참여) 의 3가지 운영 모형으로 고흥 지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개인과 동아리 팀을 대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고흥군은 이번 KYWA형 PBL 운영모형을 통하여 지역 청소년의 주도성과 핵심역량 강화 효과 확인과 활동 현장 적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 체계 구축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청소년 활동의 새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학습과 교류를 통해 성장하는 상생․협력 관계로 청소년이 주도적인 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성장하는 청소년 활동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