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대출이자 지원 대상 ‘확대’ - 주택가격 3억 원 이하에서 6억 원 이하로 확대, 주택면적 제한 없애… - 최장 3년간 월 최고 15만 원 지원
  • 기사등록 2020-07-03 10:52: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 사업의 주택가격의 범위를 3억 원 이하에서 6억 원 이하로 확대하고, 신혼부부 주택면적 제한을 없앴다고 밝혔다.

 


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담보대출 기준을 적용해 주택 구입가격을 상향하고 신혼부부 주택면적 기준을 삭제했다. 이와 함께 시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사업 신청 기간도 오는 929일까지 연장했다.

 

대출이자 지원규모는 최장 3년간 최대 540만 원이며, 대출 잔액에 따라 월 5만 원에서 최고 15만 원까지 이자를 지급한다.

 

사업 대상은 여수시 거주자로 201912월부터 올해까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대출심사를 통과해 주택을 구입한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이다. 신혼부부는 결혼한 지 7년 이하면서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여야 한다. 다자녀가정은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이고, 그중 막내가 만 12세 이하여야 한다.

 

1가구 다주택 소유자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주거급여 등을 지원받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가정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신혼부부다자녀가정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659-342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