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무안군,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회의 진행
  • 기사등록 2020-07-03 15:37: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 기자]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은 무안군청 주민생활과 아동보육팀(팀장 윤운자), 무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팀장 전윤정), 무안경찰서 아동학대예방경찰관(경사 심우선)과 함께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금)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아동보호체계 개편에 따른 기관별 업무 협조 상황을 공유하고, 무안군 소재 아동학대 사례관리 현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아동학대 대응체계 문제점 및 개선방안, 기관별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배준열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분기별 무안군 정기회의를 통해 각 기관별 업무를 재정립하고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내 아동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윤운자 무안군 아동보육팀장은“무안군 내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들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 하여 설치되었으며, 제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입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다.(http://mokpo.goodneighbors.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