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 관내 어린이집 확진자 발생으로 원생·학부모 등 순차적 검사 실시
  • 기사등록 2020-07-06 20:06: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달 27일 이후 광주지역 종교시설과 요양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를 위해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동구는 특히 관내 어린이집에서 113, 114번으로 분류된 4세, 6세 남매 확진자가 나오면서 6일 하루 원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드라이브스루 방식 검사를 진행했다.

 

드라이브스루 검사 방법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기 위해 안전하게 문진·검진·검체채취·차량소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의심환자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의심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검체 채취 시간을 절약해 코로나19 일일검사 건수를 획기적으로 늘리는 것은 물론, 검사자와의 직접 접촉을 줄여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 검사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검사결과가 나오기까지 8~10시간 정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그 어느 때보다 지역 내 감염확산 차단이 절실하다”면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해 의심환자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로 확진자 조기발견, 역학조사, 자가 격리 등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27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