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산단 MRO 대형물류센터 준공 중.소납품업체 줄도산 ‘우려’ - 주철현 의원‧산단경영자협회‧중소기업융합연합회…14일 성명발표 - 대기업‧㈜서브원, 지역 업체 동반성장 계획을 수립해 상생해야
  • 기사등록 2020-07-14 15:48:00
기사수정

주철현 국회의원과 여수산단 중소업체들이 국내 대표 MRO 기업의 여수 대형물류센터 준공에 따른 중소납품업체의 줄도산을 우려하며 대책 수립을 요구하고 나섰다.

 

주철현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14일 여수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서브원 여수산단 내 대형물류센터 준공에 따른 ‘(주)서브원-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경제적 이익보다 지역과 상생 먼저 살펴야’ 성명을 발표했다.

 

주철현 의원과 지역 중소납품업체는 성명을 통해 2002년 서브원 설립‧여수진출 이후 중소기업 영역을 급격히 빼앗겼고, 대형물류센터가 준공‧정상 운영되면 지역 중소납품업체가 입을 타격은 예전보다 훨씬 더 커질 것을 우려했다.

 

㈜서브원은 기업 운영자원 구매‧관리대행을 통해 수수료로 수익을 내는 국내 대표MRO 기업으로, 지난 6월 말 중흥동에 8,340㎡ 대형물류창고를 준공했다.

 

주철현 의원과 중소납품업체들은 지역사회와 산단의 상생을 위해 ▲(주)서브원에 여수중소기업 납품업체들과 협력적 관계 구축‧운영계획 공개,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 지역사회와 상생방안, 중소납품업체와 동반성장 구체적 추진 방안 마련, ▲지역사회에 중소업체보호-산단 대기업의 상생 문화 확대를 위한 범시민 사회적 협의 기구 구성을 요구‧제안했다.

 

주철현 의원과 중소납품업체는 “‘(주)서브원’과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는 여수지역 중소 납품업체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상생 방안을 수립해 지역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실제 지난해 여수산단 입주기업 대부분이 수년 동안 대기환경 오염물질 배출량 측정치를 조작하고 유해물질을 무단 배출한 사건이 드러나 충격을 줬다”며 “여수산단은 잦은 환경과 안전사고, 주민과 노동자 건강권 등 사회적 부작용을 낳고, 부작용은 고스란히 지역민들이 떠안고 있다”고 산단 입주기업의 적극적인 상생 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한편, 서브원은 현재 국내에 평택허브(중앙), 파주·청주·구미·창원·울산·광주·익산·여수 등 총 9개 물류센터를 두고 있고, 여수 허브센터는 2019년 말 기준 여수지역 대기업 구매를 대행하며 1,200억 원대 매출을 올렸다.[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3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