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관광두레사업 참여사업체 모집한다 - 신규 사업체 설명회 개최, 24일까지 신청 받아 -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관광 효과 기대
  • 기사등록 2020-07-15 14:08:20
  • 수정 2020-07-15 14:09: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4일 ‘고흥군 관광두레센터(고흥읍 호형리 박지성공설운동장 내)’를 개소하고 2020년 관광두레 신규지역 주민사업체를 모집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관광두레사업 육성을 본격 추진한다.

 

김유철 문화관광정책실장(앞열 오른쪽 4번쨰)를 비롯한 관계자와 지원 사업체 대표들의 기념촬영(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의 역량에 맞는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ㆍ지원하는 사업으로, 고흥군은 올해 공모에서 신규지역으로 선정됐다.

 

군은 관광두레 신규지역 주민사업체 모집 공모를 통해 지원받을 사업체를 모집하기 위해 오는 7월 24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참여사업체 모집 홍보 포스터

고흥군은 지난 4월 신규지역으로 확정된 이후 지역 관광두레PD(정지영) 근무공간이자 주민사업체 사랑방으로 쓰일 ‘고흥 관광두레센터’를 발 빠르게 마련하고 운영비를 지원해 지역 내 관광두레사업이 원활히 정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개소식과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이상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은 “관광두레 신규지역 현장답사를 통해 사전진단을 조속히 추진해 신규지역 주민설명회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관광두레사업을 통해 지역관광을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에 관광두레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두레PD지원을 통해서 지역 관광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3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