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신규공무원 대상 유튜브 영상제작 교육 - 유튜브로 강진 홍보의 첨병 되겠습니다.
  • 기사등록 2020-07-27 21:18:14
기사수정


강진군이 지난 27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제작’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날의 교육은 뉴미디어의의 발전 방향에 발맞춰 공무원들의 홍보역량을 증진시키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유튜브 이해 및 영상 촬영 기초, 영상 편집 기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촬영 및 편집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엔덤 미디어의 김잠언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다. 조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한 김 대표는 광주광역시청의 광주 소상공인을 알리는 홍보영상,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의 서구 나들가게 홍보영상,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으뜸창업플랫폼 TV-CF 등에서 영상제작 총감독으로 활동했다.


강사 경력으로는 시청자미디어센터와, 신안군청,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여러 기관에서 단편영화 연출, 화보 같은 영상제작 기법, 초보자를 위한 유튜브 교육 등의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군은 이번 유튜브 영상제작 교육을 기점으로 신규공무원들의 유튜브 영상제작을 활성화하는 한편, 공무원 유튜브 동호회를 운영해 홍보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수별 교육 운영으로 홍보 인력풀을 확대해 나가고 군정 홍보 영상제작 활성화로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강진군 인지도 향상 및 군민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차 교육은 27일부터 28일까지, 2차 교육은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실시된다. 27일 실시된 1차 교육에서는 조명, 마이크 등 유튜브 영상 제작시 필요한 장비 및 채널에 맞는 촬영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군은 교육 기간 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교육 참석자들에게 1편 이상의 영상물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게 한다. 또한 제출한 영상 중 우수 영상물을 선정해 강진군 유튜브 영상물로 등록할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유튜브는 활용 가능성이 높고 확산 속도도 빠른 최적의 홍보수단으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유튜브 영상제작 교육은 필수적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앞으로 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강진 홍보에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