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 햇고구마 판매 시작, 코로나 극복 인기 상종가 - 면역력이 쑥쑥“반갑다, 해남 고구마”
  • 기사등록 2020-07-27 21:27:58
기사수정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면역력을 쑥쑥 키워주는 여름철 대표간식 해남고구마가 돌아왔다.

 

7월말 부터 수확을 시작한 햇고구마는 밤고구마 품종인 진율미로 일반 고구마보다 2달가량 일찍 선보이고 있다.

 

진율미는 2016년 국내 육종된 밤고구마 품종으로 맛이 부드럽고, 당도 또한 꿀고구마 못지않게 높아 여름철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 농산물로 코로나19 확산이후 올해 상반기 고구마 보관물량이 조기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 상종가를 달렸다.

 

해남군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광주점, 대구점 등에서 오는 8월 13일까지 해남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실시해 햇고구마를 비롯해 미니밤호박, 보리쌀, 참기름 등 청정 해남에서 생산한 20여종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는 8월 7일부터 13일까지 특별전을 가질 예정으로 코로나로 지친 대구시민들에게 땅끝해남의 건강한 맛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계획이다.

 

갓 수확한 햇고구마를 비롯해 특판전에서 판매 농특산물은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해남미소(www.hnmiso.com)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해남은 600여 농가, 1,914ha 재배면적에서 연간 2만 7,000여톤의 고구마를 생산하는 전남 최대 고구마 주산단지로 전국 재배면적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황토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해남고구마는 당도가 높고 식이섬유와 무기질 성분이 많으며, 지리적 표시농산물 42호로 등록되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