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전통.향토음식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 전통 식문화 계승 위한 강사양성 교육 수료생 19명 배출
  • 기사등록 2020-08-03 12:06: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전통 식문화 계승 강사양성을 위한 전문 인력 19명을 배출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나주 전통·향토음식 강사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통·향토음식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5월 13일부터 7월 30일까지 총 10회에 걸친 이론·실습·탐방 수업으로 구성됐다.

 

식품영양학과 대학교수, 학예연구사, 밀양박씨 종부 등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건강한 식생활의 이해 △향토음식의 이해와 분류 △나주 향토 식문화 자원 △나주 남파고택 식문화 △차 문화 체험 등 과거서부터 전해져온 지역 전통·향토음식에 대한 다양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수료생들은 최종 모의수업을 통해 전통 식문화 계승을 위한 전문인력으로써 첫 발을 내딛었다.

 

수료생 A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 다양한 전통음식의 발달 배경과 특색뿐만 아니라 전통 식문화 전문 강사가 반드시 갖춰야할 기본 소양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며 “전통·향토 음식의 맥을 잇는 계승인력이자 홍보대사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수료생들은 현대인의 서구화된 식문화 속에서 잊혀져가는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문 강사이자 전통과 현대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육생에서 전문 강사로 데뷔한 수료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전 경험 기회를 마련해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