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교육지원청, 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프로그램 운영 - 영어로 배우는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
  • 기사등록 2020-08-07 10:00: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8월 4일부터 7일까지 옴천초 5,6학년 학생 11명을 대상으로‘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Gangjin Adventure’프로그램은 강진교육지원청이 지역 역사와 문화예술에 대한 가치 인식 및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기획하였으며, 원어민 강사가 신청학교를 방문해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강진의 얼 계승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 강진군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와 앰블럼 ▲ 강진의 군화, 군목, 군조 ▲ 강진의 자연 환경과 지리 ▲ 강진의 역사 - 병영성과 청자 박물관 ▲ 강진의 인물 – 정약용, 김영랑, 핸드릭 하멜 ▲ 강진을 대표하는 음식과 축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지도강사로 참여한 옴천초 김병재 교사는“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을 경험해 보지 못한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고장의 여러 특징 및 역사문화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내용이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영어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 학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원어민 교사와 사전에 협의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었는데, 지도 경험이 풍부한 원어민 교사와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교수방법을 고민하다보니 영어 수업방법 개선 면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