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전일생활문화센터 11일부터 다양한 프로그램 재개관 - 전일245 4층에 위치…‘정리의 신’·‘인생극장’ 운영, 대관도 가능
  • 기사등록 2020-08-10 21:21: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휴관에 들어갔던 전일생활문화센터를 11일부터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전일생활문화센터는 그 동안 광주광역시에서 직영해오다 지난 7월 동구청과 위탁협약을 맺고 동구행복재단에서 운영 중에 있다.이번 재개관과 함께 시작되는 프로그램은 △정리·수납 교육프로그램인 ‘정리의 神(신)’ △반려동물 교육프로그램 ‘댕냥스쿨’ △‘나만의 인생극장-화양연화’ 등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특히 ‘나만의 인생극장-화양연화’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순간을 단막극으로 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가 직접 연극을 구성하고 연기를 펼쳐 나만의 연극을 만들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9월에는 70·80년대 ‘인디언 인형처럼’, ‘못 찾겠다 꾀꼬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사한 김순곤 작사가와 함께하는 ‘작사교실’을 비롯해 ‘홈카페, 나도 바리스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문학, 미술, 음악, 생활문화 등 문화·예술 관련수업들이 대중적인 시각에서 알기 쉽게 일반강의와 특강 형식으로 준비돼 있다.

 

또한 전일생활문화센터 내 공간을 광주시 지역문화예술인과 단체에게 대관할 계획도 갖고 있다. 운영시간은 월~토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수~목은 저녁 9시까지 야간 운영된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

 

전일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관련내용은 전일생활문화센터 블로그(blog.naver.com/jlcc4245)와 인스타그램(jlcc4245)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225-4245.

 

김병규 재단 대표이사는 “동구행복재단에서 직영하는 전일생활문화센터를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나가겠다”면서 “코로나19로 지쳐가는 일상 생활속에 문화예술을 통한 치유와 여가의 시간을 가져보시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4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