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범덕 청주시장“추석 연휴 친지 방문‧성묘 자제 부탁”
  • 기사등록 2020-09-07 15:36: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 친지 방문과 성묘를 자제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한 시장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지만 걱정이 많다라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추석 연휴에는 가급적 친지를 방문하고 성묘가는 것을 자제해 방역에 협조해 달라라고 부탁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 지속적으로 당부드리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개인수칙을 지켜달라개인 방역수칙뿐만 아니라 각종 시설을 방문할 때 QR코드 또는 방문자 명부작성으로 집단 방역수칙에도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확진자 동선 공개는 우리 시가 일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라며확진자가 다닌 곳을 모두 공개하면 오히려 혼선과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모두 공개하는 대신 최대한 빨리 접촉자를 찾아 그분들을 검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계부서에서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을 찾기 위해 24시간 노력하고 있으며, 확진자가 이용한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자 중 부득이하게 접촉자를 파악하지 못할 경우에 한해 문자를 발송해 검사를 받도록 안내해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시민 여러분께서 가장 고통을 받고 계시지만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불가피하게 미흡한 부분이 보이더라도 가혹한 전화 대신 격려의 말로 아껴주는 청주시가 될 수 있도록 간곡하게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집합금지제한으로 생계의 위협을 받는 업소들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라며시에서 정부 정책 방향과 맞춰 면밀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방향을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지시했다.

 

끝으로지금 진행하고 있는 방역, 시민들의 생계, 이 상황을 딛고 일어날 수 있는 지역 경기 활력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라며우리 시가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역대 최대 규모로 반영했는데, 국회 심의 과정에서 누락될 수 있는 부분이나 미흡한 부분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10호 태풍 하이선 피해 최소화 노력 등을 요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6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