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9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최우수상
  • 기사등록 2020-09-14 13:34: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전태진)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2일 열린 ‘제9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 첫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본 대회는 장래 파티시에를 꿈꾸는 전국 아동복지시설과 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이 직업을 체험하고 소질과 적성을 발굴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매년 SPC그룹이 주최하고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요리경연대회이다. 올해는 아동부 8팀과 청소년부 9팀을 포함하여 총 17개의 팀이 참가했다.

 

‘어른들은 몰라요! 10대가 좋아하는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대표팀 ‘ABO’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달걀 요리인 키슈에 장흥군의 특산물인 한우와 표고버섯을 곁들인 비프머쉬룸키슈를 선보이며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모든 과정은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전날 미리 참여 기관이 조리과정을 녹화한 후 영상과 출품작을 각각 심사기관에 제출하면 대회 당일 심사위원이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심사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전국대회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이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정적으로 진두지휘해주신 제과제빵 강사님과 방과후아카데미 선생님들 덕분에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평소 방과후아카데미 제과제빵 수업에서 배운 실력을 뽐내고, 꾸준한 노력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달은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장흥군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청소년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현재 한국사, 영어, 코딩, 제과제빵, 보드게임, 배드민턴, 방송댄스, 향기공예, 예쁜 손글씨 POP, 동아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올해부터 초등반을 신설하여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신청 문의는 장흥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jhyouth.or.kr) 또는 방과후아카데미(☎061-864-025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