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병훈 의원, “남광주시장·조대 장미의거리, 중기청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 남광주시장·조대 장미의거리, 향후 2년간 시장당 최대 10억원 지원 받아 시…
  • 기사등록 2020-09-15 17:06: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동구남구을/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15일 광주 동구의 남광주시장과 조대 장미의거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 사업’의 한 분야이며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징과 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광주의 대표적 전통시장 중 하나인 남광주시장과 대학상권의 특성을 지닌 조대 장미의거리는 이번 사업선정으로 내년부터 2년 동안 국비와 지방비 최대 10억원을 지원받아 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사업으로 남광주시장은 문화장터 공연무대 설치, 통로 디자인 및 환경개선 등의 기반시설을 개선하고 비대면 상거래 육성 및 서비스 고도화에 들어가며, 조대 장미의거리는 협동조합 비즈니스모델 개발, 조선대와 연계한 추억박물관 운영·예비창업가 작업 및 판매점포 조성, 추억이 있는 거리 조성에 나선다.

 

이병훈 의원은 “남광주시장과 조대 장미의거리가 아시아문화전당과 예술의 거리,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형 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지역 내 다른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예산확보에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병훈 의원은 지난 4월 총선에서 전통시장 육성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약속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부지원 신설하는 소상공인법을 발의한 바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