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시행 - 초등 4학년 2,765명 대상, 51개소 치과 의료기관 참여
  • 기사등록 2020-09-16 16:39: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순천시(시장 허석)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미루어졌던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오는 9월 17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 전체 2,765명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한다.

 

순천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 배열 완성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 대상으로 ▲문진 및 기본 구강검사, ▲구강 보건교육(칫솔.치실질, 바른 식습관 등), ▲필수 구강진료(전문가 구강 위생관리, 불소도포), ▲선택 구강진료(치아 홈 메우기, 치석 제거, 파노라마 촬영) 등 예방적인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여 평생 구강 건강을 실현하는 구강질환 예방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대상 학생들은 모바일 앱 ‘덴티아이’을 통해 문진표를 작성·제출하고 참여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 예약 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치과주치의 서비스를 통해 구강질환을 초기에 발견하고 진행을 차단하여 학생 스스로 바른 칫솔질과 식습관을 갖고, 구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치과주치의 사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평생 구강 건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061-749-687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