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 용 의원, 국립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설립 육성에 관한 조례 제정
  • 기사등록 2020-09-17 16:52: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의회 박용 의원(부흥, 신흥, 부주)이 국립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원과 설립 육성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제361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에서 박용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립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및 설립 육성에 관한 조례’가 16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통과 했다.

 

이 조례에는 △의대유치 및 설립 육성 지원기간 △ 재정지원 및 사업 신청에 관한 사항 △위원회 설치 및 기능 등 목포시가 의과대학 유치 지원과 설립 후 육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 용 의원은 ‘전남 서남권 지역의 지난 30여 년간 국립목포대학교 의대 유치노력은 열악한 의료 환경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생존권의 투쟁이었다. 이번 조례의 제정은 이러한 유치노력을 보다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향후 더욱 체계적인 유치활동과 시시각각 변하는 유치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부흥, 신흥, 부주동 출신의 박 용 의원은 11대 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위원으로 목포시 시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총 11개의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제․개정하는 등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