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대문시장에 “코로나청”? - 월세 400만원인데 오늘 티셔츠 한장 팔았다.
  • 기사등록 2020-09-18 09:21: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남대문시장이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인해 외국인들도 발길을 끊었다는 소식을 접한 코로나생활건강(저작권등록/이하 코생,대표 강희정)은 옛날처럼 북적거리는 남대문시장으로 부활시키는 아이디어를 언론에 공개,상인들에게 ‘부활의 날개’를 달아 드리겠다고 18일 밝혔다.

 

정부는 질병관리청을 공표했는데 우리는 코로나청(코로나19청)을 만들겠다.마스크 착용,거리두기,코로나 계엄령으로 상권이 다 죽었는데 어떻게 살리는가?

남대문상인회 성하준 회장의 이러한 질문에 코생 기획진은 코로나청을 만드세요.

 

불끄는 시장소방서는 수십억을 투자해 만들면서 국내외 고객 다 쫓아 낼 수 있는 감염병 예방센터 만드는데 들어가는 돈은 아까운가 보죠? 지금도 늦지 않습니다.

 

정부가 신설한 질병관리청보다 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코로나19 전문 방역단체,코로나청을 상인회가 자진해서 설계,시민들과 언론에 공개하면 안심하게 됩니다.

 

이러한 뉴스가 AP,로이터,신화사통신,CCTV(중국),타스통신(러시아),CNN 등에 나면 발길을 끊은 외국 관광객들이 다시 몰려올 것이다.코로나청은 유명 관광지구요.

 


코로나청이 남대문에 생기면 코생 본부(본사)은 당연히 남대문 시장에 둔다.코로나19 예방.치료에 관한 모든 물품(마스크 등 방역제품,진단키트,치료제 등)을 공급하는 총판이어서 전국 대리점들을 모집해 새로운 일자리까지 창출하게 된다.

 

성하준 회장은 임대료의 어머니는 “상권”(商圈)이라는 명언을 남겼다.

 

상권이 살아야 임대료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어머니가 떠올랐다는 성회장은 우리 상인회가 건물주들에게 임대료 인하 요구를 수차례 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코생 기획팀의 지인이 강희정 대표를 통해 이러한 아이디어를 주니까 코로나청을 당장 만들어야겠다.상인회 임원들과 즉각 테스크 포스팀을 구성해 연내에 오픈하겠다.답이 없는 문제는 없다는 진리를 일깨워 준 코생 강대표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코로나청은 특수 시민단체이기도 하지만 ‘남대문시장’이 전국의 전통시장과 백화점,체인점 등 각종 집단 영업단체들을 총괄하게 된다.

 

민간이 운영하는 코로나청은 정부의 경제적 지원을 한푼도 바라지 않는다.

 

코로나청은 남대문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플랫폼)이어서 ‘코로나청’이란 기획안이 저작권 등록을 받게 되면 ‘가짜 코로나청’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독감,코로나19 동시 진단키트 개발.수출업체인 엔디포스를 비롯해 씨젠,엑세스 바이오,녹십자,시노펙스,유바이오로직스,진원생명과학,셀트리온,드림텍,필로시스헬스케어(무순) 등 국내외 제약업체들이 코로나청과의 협업을 제안할 것이다.왜냐면 남대문시장의 123년 역사가 전세계인들의 쇼핑 명소라는 것이 뇌리에 박혀 있기 때문.꿈에도 상상못했던 코로나19로 상권이 사망직전인데 코로나생활건강이 역대급 아이디어를 개발해 위기가 한 순간에 기회로 바뀌게 됐다. 세계 어디에도 없는 유일무이한 코로나청이다.

 

남대문시장 주변엔 병원도 많고,약국도 수두룩하다.

 

코로나청이 생기기 전엔 남대문 상권이 공포의 대상이었지만 머지 않아서 코로나19 방역,치료,쇼핑이란 3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되었다는 성하준 상인회장은 코로나청은 물론 코로나센터까지 특허상표 출원을 해 지적재산권한 보호도 이미 마쳤다. 재래시장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어떤 바이러스가 창궐해도 고객들이 몰려 든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겠다고 덧붙였다./문의:남대문시장 코로나청 기획팀(swiun@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