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학교 캐릭터를 만들어 줘! - 보성교육지원청, 학교별 특색자치 사업으로 애교심 향상, 자치역량 증진
  • 기사등록 2020-09-18 13:47: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이 17일 진행된 ‘학교별 특색자치 지원사업 스쿨어벤져스(이하 스쿨어벤져스)’ 사업으로 학생들의 애교심 향상과 자치역량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았다.

 

현재 3기까지 운영된 스쿨어벤져스 사업은 보성교육지원청과 관내 학교 학생회장들의 유기적인 소통 채널과 자치담당 교사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 문화 형성에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교내 e-스포츠 행사, 학생주도 인권활동에 이어 우리 학교 캐릭터 제작을 주제로 진행하는 스쿨어벤져스 3기는 학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친근감을 담은 캐릭터를 직접 설계‧제작하고 투표를 통해 학교 캐릭터를 결정하여 학생들이 소속감과 애교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벌교초등학교 학생 손00은 “내 손으로 직접 캐릭터를 만드니까 재미있었고, 학교 캐릭터가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제 지나가다가도 학교 벽이나 게시판에 캐릭터가 그려져 있으면 더 자세히 보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한관 교육장은 “보성 학생들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졌다. 이는 이끌고 때로는 뒷받침해주며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이 계심을 항상 잊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학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7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