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자연과학고, 상하농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농.생명산업분야 기술교류 및 우수기술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0-10-22 20:14: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자연과학고가 상하농원과 농·생명산업 분야 기술교류 및 우수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광주자연과학고와 상하농원은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농·생명산업 분야의 다양한 취업 기회 및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학생들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농원 류영기 대표는 협약 체결 후 광주자연과학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농업의 가치 및 영농인의 길’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미래 산업에 대한 비전과 농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마인드를 제시했다.

 

광주자연과학고 전귀복 교장은 “상하농원과의 협약 체결로 본교 식물과학, 식품과학, 애완동물, 조리과학과 등 네 개 학과의 교육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고 체험할 수 있게 됐다”며 “인재 양성과 물적 교류를 통해 교육과정의 효율성을 높여 미래 영농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상하농원 류영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농업(1차 산업)과 식재료 가공(2차 산업), 유통·관광 서비스(3차 산업)가 하나로 묶인 6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농·생명산업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