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도권내륙선’ 국가계획 반영 촉구 공동건의문 4개 시·군 언택트 서명식 진행 - - 수도권내륙선, 초광역권 협력의 우수사례로 부상 - - 새로운 국가광역발전축 형성 … 국가균형발전 견인 기대 - - 이달 29일, 국회의원 9명 공동주최 국회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20-10-23 08:05: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시장 한범덕, 의장 최충진), 진천군(군수 송기섭, 의장 김성우), 안성시(시장 김보라, 의장 신원주), 화성시(시장 서철모, 의장 원유민)22,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에 대한 서명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초광역권 협력을 통해 경기도-충청북도가 공동 추진하는수도권내륙선은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철도 소외지역인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78.8의 철도 노선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수도권내륙선이 지나가는 구간에는 안성테크노밸리,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충북혁신도시, 청주국제공항, 오창방사광가속기 등 주요 국책사업지 등 지역거점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대한 연계교통망 확충으로 새로운 국가광역발전축을 형성해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노선으로 평가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 날 비대면 서명식에서 공동 건의문을 통해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고, 철도망 계획이 확정되는 내년 상반기까지 국회토론회 등 국가계획에 반드시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29일에는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경기도-충청북도 4개 시·군 공동 국회토론회가 4개 지역구 국회의원 9명의 공동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계획돼 있으며, 토론회를 통해 본 노선의 현실화를 위한 필요성 및 타당성 논리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