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고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랑의 다누리꾸러미’사업 추진 - 다문화 가정 자녀 8명에게 학용품 등 전달
  • 기사등록 2020-10-23 14:39: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 고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행웅)는 지난 20일 ‘코로나 19 다함께 어깨동무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 5가구를 방문해 8명의 자녀들에게 ‘사랑의 다누리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행웅 위원장(오른쪽 3번쩨)와 고중석 주민자치위원장(2열 왼쪽 1번째) 등 위원들이 사랑의 다누리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로 친정(고국) 방문을 못하고 학교를 가지 못하는 다문화 가정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 부여 등 정서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협의체 위원들의 뜻을 모아 특화사업으로 추진됐다.

 

‘다누리’는 다문화가정 모두가 누린다는 의미이고 ‘꾸러미’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책가방, 학용품쿠폰과 생활에 필요한 이불 등으로 구성됐는데 소요사업비는 읍민이 후원한 좀도리 모금액으로 사용했다.

 

이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 13명과 고흥읍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각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며 애로사항을 듣고, 서로 소통하면서 가족들에게 ‘모두 다함께’ 라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흐믓하게 했다.

 

이행웅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를 격고 있는데 특히, 다문화 가정은 친정방문이 더욱 어려워 체감하는 고통은 누구보다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작은 지원이지만 고흥읍에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것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독거노인, 장애인, 아동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나아가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을 위해 앞장서 최선한다는 계획”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