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0 글쓰기로 교사 저자되기 직무연수’
  • 기사등록 2020-10-24 21:40: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3∼22일 광주교육지원센터에서 광주 관내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0 글쓰기로 교사 저자되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서부교육지원청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교원의 수업과 생활교육, 학급운영 노하우를 발굴해 도서형태로 출판하며, 교육콘텐츠 발굴 역량 및 글쓰기 전문성 신장을 위해 기획됐다.

 

연수 과정은 1, 2기로 나누어 각 기수별로 3일 동안 진행됐다. 특히 ‘교사의 삶을 바꾸는 책 쓰기’, ‘함께 쓰기의 노하우’, ‘교사, 책쓰기로 깨어나다’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해 운영했다.

 

교사가 책을 써야 하는 이유를 시작으로 단독 저서와 공저 집필의 차이, 글쓰기 실력을 위한 강의 및 실습, 가독성을 위한 문장력 향상 연습과 퇴고 등을 통해 교사들의 글쓰기 능력 향상은 물론 인문학적 소양을 신장시키는 기회가 됐다.

 

또 선생님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동기부여 및 책 출판 과정의 이해, 저작활동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줬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막연하게만 생각되던 글쓰기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매일 글쓰기 습관을 이어간다면 책으로 출판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새롭고 도전이 됐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노하우들을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