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노원구에서의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료 - 관내 28개 업체와 농가 참여…2억4천여만원 매출 올려
  • 기사등록 2020-10-26 14:44: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노원구(구청장 오승록)에서 열린 ‘청정 고흥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료 됐다.

 

송귀근 군수(중앙)가 직거래장터 참여업체를 격려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지난해 자매결연 이후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직거래 장터는 고흥군 관내 28개 업체와 농가가 참여해 유자, 수산물, 햅쌀 등 100여개의 농‧수산 품목을 판매해 참가업체 중 70퍼센트 업체가 완판을 기록하며 약 2억4천만원의 매출을 올려 양측이 함께한 직거래장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 한 업체 대표는 “지난 5월 직거래장터에도 완판 했었는데, 이번에는 더 많은 양을 준비했지만 전부 판매되어 매우 기쁘다”며 “고흥군과 노원구에 감사하고 다음 직거래장터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며 웃음을 보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추진 한 이번 직거래 장터엔 추운 날씨 속에서도 품질 좋은 고흥 농수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노원구민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현장을 찾아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난해 노원구와 자매 결연을 체결하고 코로나로 인해 침체 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직거래 장터가 연속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원구와 협력하여 직거래 장터를 비롯한 다양한 농수특산물 홍보 시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