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2020 핵심사업 워크숍 개최 - 팀장급 이상 간부 참석 전남미래교육 방향 논의
  • 기사등록 2020-10-30 16:41: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28일(목) ~ 29일(금) 진도 쏠비치 에서 ‘냉철한 성찰과 따뜻한 협업으로 미래를 여는 전남교육 실현’을 주제로 ‘2020. 전남교육정책 핵심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간부 및 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0년 핵심사업 평가 및 2021년 사업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전남 미래교육 종합발전방안 추진과제를 토의하고, 전남교육청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팀장 급 이상 간부들의 소통을 통한 협력의 조직문화 형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각 과별 핵심사업에 대한 집단토론에서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진행된 각 부서의 사업들을 공유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참석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2021년 사업방향을 모색하기도 했다.

 

또, 학교 조직문화 개선 지침 마련, 감사 추진 과정에서 학교현장의 부담 최소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혁신학교 전면화 위한 협업 필요성 등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어 열린 전남 미래교육 종합발전방안 원탁토론에서는 ‘내 삶을 준비하는 역량중심 교육 실현’ ‘공정과 포용의 책임교육 구현’‘교육활동 중심 행정과 인사혁신’‘자치와 협치의 교육생태계 구축’ 등 단계별 실행 방법이 논의됐다. 이 시간에는 분임 별 활발한 토론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고 발표하는 등 집단 지성을 발휘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 끝까지 함께했다. 특히, ‘교육감과 대화’이 시간을 마련해 팀장들과 활발한 토론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