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깨끗한 축산농장 25호로 확대 지정 - 가축 사양관리 강화, 악취발생 저감 등을 실천하는 농가 육성
  • 기사등록 2020-11-23 20:50: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은 깨끗한 가축사육환경을 조성하여 악취발생 저감 등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농가를 25호로 확대 지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깨끗한 축산농장을 지정받기 위해 14농가가 신청하였으며, 그 중 11농가에 대해 심사를 진행하여 통과하였다. 축종별로는 육계 7농가, 오리 4농가이며, 미 지정 3농가에 대해서는 내년 상반기에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신청은 축산농가에서 연중 접수를 하고 있으며, 평가는 2단계 절차로 진행된다.

 

우선 군에서 서류심사를 통과한 농가에 한해 축산환경관리원에서 현장 방문 후 사육밀도, 소독시설 설치, 농장 조경, 축사 청결상태, 축사 내부 암모니아 농도 등 13개 항목 등을 평가한다. 이 중 총 100점 만점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지정된다.

 

지정농가에 대해서는 농장 동판이 제공되고 축사시설현대화 사업 등 주요 축산사업 신청 시 우선 지원대상 자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정현규 유통축산과장은 “축사 주변 조경수 식재 등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 및 축산농가의 악취민원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제도는 2017년부터 시행됐으며, 관내 지정농가는 총 25호(한우 9, 젖소 1, 돼지 3, 육계 8, 오리 4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