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저소득 취약계층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지원 - 5천 9백명의 취약계층에 마스크 총 14만 1천매 지급
  • 기사등록 2020-11-25 15:29: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25일 관내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취약계층 5천 9백명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무상 지급한다.

 

각 읍면에서 나눠줄 마스크를 지급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지난 3월부터 3차에 걸쳐 코로나19 확산시기에 7만 6천매의 마스크를 배부한 데 이어 또다시 6만 5천매를 추가로 배부해 총 14만 1천매의 보건용 마스크를 저소득 가구에 지원한다.

 

이번 마스크 추가 무상지급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과 최근 호남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사례가 증가함에 따른  선제적 조치이다.

 


제공품은 식약처 인증 KF94 보건용 마스크로 1인당 11매씩 지급되며 읍‧면사무소와 마을 이장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된다.

 

군은 마스크 배부 시 마스크 미착용 단속 안내와 방역수칙 안내문을 함께 첨부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이 무섭게 재확산하는 시기에 다시금 경각심을 갖고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소외계층을 포함한 군민 모두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자활센터, 노인복지관 등 다중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이행점검과 이용객‧종사자에 대한 시설이용 교육을 수시로 진행하여 안전한 시설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마스크 5만매, 손소독제 2천개 등 위생관리용품을 지원하여 감염증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4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