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및 반찬봉사
  • 기사등록 2020-11-25 17:29: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암군 덕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덕진면장 강병국, 민간 위원장 조형일)는 지난 24일 정기회의와, 「2020년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지원대상자로 선정된 15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과 계란 등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이 날 회의에는 올해 미추진된 사업 중 기초생계지원 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기로 논의하고, 매년 실시해 왔던 다문화가정 자녀 문화체험 행사가 코로나로 취소되어 대신 다문화가정 24가구에 영암사랑상품권 10만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매 달 실시했던 저소득 취약가구 15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과 계란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안부 살피기와 생활에 불편한 점을 들으며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였다.

 

강병국 덕진면장은 “우리에겐 작지만, 남들에겐 소중한 것을 나눈다는 것이 바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는 이유”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면민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살펴서 면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해 복지사각지대 가구 자녀 지원, 반찬서비스,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민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