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2021년도 유기질 비료 지역제품 구매 시 확대 지원 - 장성 생산 가축분퇴비, 내년부터 군비 지원율 70%→100% 확대
  • 기사등록 2020-11-25 18:21: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지역에서 생산된 유기질 비료를 구입하는 농가에 대해, 내년부터 비료비 지원 비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축산 부산물 활용도를 높여 가축분뇨 처리 등 환경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내 비료 생산 업체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 장성군은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을 통해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가축분퇴비 구입 시 제품에 관계없이 국비 지원액(700~1000원)의 70%를 군비로 추가 지원해왔다.

 

군은 이 가운데 장성 지역에서 생산되는 가축분퇴비(1등급)에 대한 군비 지원을 내년부터 국비 대비 100%로 늘린다. 타 지역에서 생산된 퇴비는 종전과 동일하게 군비 70% 지원을 유지한다.

 

이에 따라, 지역 농업인이 장성에서 생산된 가축분퇴비를 구입하면, 국비와 군비 지원을 합해 최대 2000원(20kg 기준)까지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지역 생산 유기질비료에 대한 상향 지원을 통해 지역제품 사용을 유도하고, 농가의 경영 부담을 경감시킬 방침”이라면서 “제품 구매율이 높아지면, 생산시설 재투자와 양질의 비료 생산으로 이어져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