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청년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과거)잊고, (현재)있고, (미래)잇다’ 주제 - 공연, 전시 등 광주 청년이 직접 기획·실행한 8개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20-11-25 21:27: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광주청년축제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축제의 주제는 ‘(과거)잊고, (현재)있고, (미래)잇다’로 코로나19로 가중된 실업난과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 주제 의미 : 코로나19로 힘든 과거는 잊고, 우리에겐 현재가 있고, 지금의 현재는 미래를 잇는다!

 

올해로 6회째 맞이하는 광주청년축제는 기존 대규모 집합형태의 행사에서 벗어나 청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채롭게 실현하는 방식으로 축제를 실행하기 위해 지난 6월 프로그램을 공개모집했다.

 

공모결과 총 12개팀이 신청했으며, 그 중 체험에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8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강연콘테스트인 청년들의 이야기 ‘Young voice’ ▲인디아티스트 공연 ‘실크로드 페스티벌’ ▲청년들의 고민상담 ‘광주청년 고민택시’ ▲라디엔티어링과 (랜선)놀이챌린지 ‘청년들의 놀이터 88.9’ ▲전통시장 체험축제 ▲광주배경 촬영 ‘점핑 셀피 포토그래피’ ▲식물전시·체험 ‘치유프로젝트 식물성’ ▲광주 관광캐릭터 ‘오매나를 찾아라’ 등이다.

 

이 밖에도 행사참여 퀴즈 및 설문조사를 통한 이벤트를 실시해 상품도 증정한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내용은 2020광주청년축제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https://m.facebook.com/wyouthfestival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카카오톡 친구 검색 #광주청년축제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RKjjo1dz56-Zg-YOsFwmCA

 

이번 축제는 보여주기 위한 프로그램이 아닌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프로그램으로 청년축제를 완성한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프로그램별 추진일정에 따라 청년을 비롯한 시민들이 참여한 후 온라인으로 한 번 더 참여하고 즐긴다는 점에서 기존 축제들과 차별성이 있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위드코로나 시대 온라인으로 즐기는 것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안전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랜선축제에 많이 참여해 소통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통의 창구가 다양하게 열릴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