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겨울철 복지위기구가 집중 발굴 기간 운영 -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 기사등록 2020-11-30 17:44: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은 취약계층 등의 어려움이 늘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중 발굴 대상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겨울철 계절형 실업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 △실직 일용근로자, 보험료 체납가구, △중한 질병, 부상 등으로 갑작스럽게 위기상황에 놓이게 되는 가구 등이다.

 

군은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읍면 복지담당 공무원 중심으로 희망드림협의체, 복지이장, 복지기동대, 유관기관 및 지역 인적 안전망과 협업하여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발굴된 대상자는 긴급 지원, 기초생활보장(맞춤형급여), 차상위 등 공적 지원과 함께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대상자의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경제적 문제 이외에도 복합적인 위기 상황에 처해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읍면 맞춤형 복지계에서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어려워진 요즘 위기가구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며,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이 주변에 있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군청 주민복지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로 알려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1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