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가치의 재발견으로 군민 공감 이끌어 - 2020년 장성군 사회조사 결과 발표… 92.9% 옐로우시티 프로젝트 ‘인지’
  • 기사등록 2021-01-26 19:19: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이 추진 중인 옐로우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지역민의 인지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또 소개하고 싶은 관광지를 묻는 질문에는 장성호 수변길과 출렁다리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군이 발표한 ‘2020년 장성군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장성군민의 92.9%가 옐로우시티 프로젝트에 대해 알고 있었다또 프로젝트 추진에 따른 효과로는 관광객 유입 및 경제 효과’(52.2%)와 자연친화적 경관 조성’(30.8%)을 가장 많이 꼽았다.

 

옐로우시티는 황룡강에서부터 시작된 장성 고유의 도시 발전 프로젝트다군은 특색 없던 농촌도시를 세련된 노란색 색채도시로 탈바꿈시켰으며버려진 땅의 가치를 재발견해 명품 관광지로 재탄생시켰다장성호 수변길과 황룡강이 대표적인 사례다불과 수 년 전만 하더라도 수풀만 가득한 곳이었지만지금은 장성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손꼽힌다.

 

장성군민들의 생각도 다르지 않았다가장 소개하고 싶은 관광지를 묻는 질문에 장성호 수변길‧출렁다리(25.6%)와 황룡강(21%)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장성호 수변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대폭 확산되었음을 살펴볼 수 있었다군은 옐로우출렁다리에 이은 황금빛출렁다리의 개통과 수변백리길 조성사업 추진편의시설 및 수변길마켓 운영주차공간 확대 등 장성호 수변길의 관광 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장기적으로는 체류형 관광지로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군정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복지분야(48.9%)라고 답한 군민이 가장 많았다장성군은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과 효도권토방낮추기 사업 등 독보적인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민으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관련 조사 항목에서 장성군은 54%를 기록해 전남 평균(48%)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20~30대의 경우다른 연령층에 비해 소속감 및 자부심이 비교적 낮은 것(35~38%)으로 나타났다젊은층의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이 요구되는 부분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사회조사 결과를 통해 옐로우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5만 군민의 공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새로운 장성을 열어가는 든든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년 장성군 사회조사의 조사 기간은 작년 8월 23일부터 9월 4일까지로장성 지역 내 828가구를 표본으로 조사했다조사와 분석은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맡았다조사 결과는 향후 주요 정책 수립 과정에서 기초 자료로 활용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5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