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119안전센터, 차량용 소화기 및 주방용 소화기 비치 홍보 실시
  • 기사등록 2021-02-15 20:36:27
기사수정

구례119안전센터(센터장 황화연)는 겨울철 인명·재산피해 경감을 위해 관내 자동차 검사소를 대상으로 차량용 소화기 및 주방용 K급 소화기를 비치 안내 홍보를 실시하였다.차량화재 특성상 가연물(연료·내장재)이 많아 연소 확대가 빠르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차량용 소화기는 표면에 '자동차 겸용' 표시가 있는 소화기를 사용해야 한다.현행 법령에 7인승 이상 승용·승합차는 차랑용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하지만 7인승 미만 차량은 별도의 규정이 없어 모든 차량의 소화기 비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다.


또 일반음식점을 비롯한 호텔, 노유자시설, 의료시설 등은 주방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해당 시설에 주방용 K급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조리 중 발생한 화재 1만 건 중 식용유에 의한 화재가 1천900건이 넘었다.

일반 소화기로는 진압 효과가 떨어지는 식용유 화재 시 주방용 K급 소화기는 기름 표면에 유막을 형성해 온도를 낮추고 산소 공급을 차단해 기름 화재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구례119안전센터 센터장 황화연은 "화재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 이상의 힘을 발휘한다"며 "무엇보다 내 가족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와 주방용 K급 소화기를 비치해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6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