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봉황면, 주택화재 가구에 위로금 전달 ‘훈훈’ - 관내 기관·사회단체 성금 480만원 전달, 구호 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21-02-19 17:47: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 봉황면 주민들이 최근 화재 사고로 생활 터전을 잃은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19일 봉황면에 따르면 지난 14일 신동리 마을에 거주하는 오 모 씨 가구에서 예기치 못한 화재로 주택과 창고가 전소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당일 사고 현장을 찾은 강인규 나주시장은 천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보금자리를 잃게 된 주민이 하루빨리 안정된 생활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책을 마련해가겠다고 위로했다.

 

이에 봉황면은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와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피해 복구를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단체에서 모금한 위로금 480만원을 피해 가구에 전달했다.

 

오 모 씨는 오랫동안 살아오던 집이 한 순간에 사라져 앞날이 막막하고 힘들었는데 이웃들의 따뜻한 도움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봉황면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우선 생계비주거비주택신축을 위한 모금활동을 요청하는 한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긴급지원을 신청하는 등 피해가구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홍기상 봉황면장은 실의에 빠진 주민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서준 기관·사회단체 주민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주민 건강과 안전을 위한 피해 복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6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