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도서관 주간 맞아 군립도서관에서 행사 - 13일부터 남부·북부도서관·포두작은도서관에서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1-04-13 11:58: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13일부터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군립중앙도서관 비치 장서(사진/강계주 자료)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도서관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는 전국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군은 이번 도서관주간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공식 주제 아래 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지역주민들에게 희망과 여유를 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한다.


군내 3개소의 도서관에서 시행되는 도서관 주간 행사 공통 프로그램은 △써보고 싶었던 명작 챌린지, △나의 반려식물 나눔을 준비했다.

도서관 주관 행사 홍보 포스터(사진/고흥군 제공)

각 도서관별로 △그림책 원화 전시(남부·북부도서관), △블라인드 북 대출(남부·북부도서관), △동화책 무료 나눔(남부도서관), △봄꽃 원예 전시(△남부도서관), △잡지 무료 나눔(북부도서관) 등의 프로그램을 펼친다.


참여 방법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를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0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