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지역문화 이끌 청년문화 기획자 양성한다! - 5월 21일까지 참가자 모집, 6~9월 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21-04-29 19:59: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청년문화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오는 5월 3일부터 5월 21일까지 「완도군 청년문화 기획자 양성 교육」참가자를 모집하고, 6월부터 9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는 완도군에 주소를 두고 문화 기획자를 꿈꾸는 20~30대(1983년~2002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모집 인원은 12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나 책임 참가비 10만원을 선 수납한 후 80% 이상 교육 수료 시 전액 환급한다.

 

「청년문화 기획자 양성 교육」은 지역 청년이 기획자의 시선으로 청년문화를 주도하고, 콘텐츠를 직접 제안 및 실행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청년문화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시행한다.

 

교육 과정은 준비-기획-마케팅-실전 4단계를 통해 ▲지역 문화와 연계한 문화 콘텐츠 기획,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습, ▲현장 탐방 및 워크숍,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 관계자, 문화 기획자 등 지역 문화 주체들의 특강을 통해 지역 사회에 진입해 문화 기획활동을 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6주간의 교육 과정 후 직접 제안한 기획안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2022년 예산에 반영하여 기획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완도의 청년문화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안하고 운영할 수 있는 청년 전문가를 양성하여 실제 취·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완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온라인 또는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550-527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1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