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만의 특색 있는‘청소년 열린 공간’조성 - - 도림고등학교 이전 부지에‘청소년복합문화센터’들어서.. - - 기존 건축물 리모델링 사용, 2025년 준공 예정 - - - 설계로 인한 공백 기간 동안 남동경찰서 임시청사로 활용토록해 치안 공…
  • 기사등록 2021-09-06 10:47: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서창지구로 이전한 도림고등학교 이전 부지(도림동 562-3)에 문화체육예술 등을 지원하고 소통하는 종합 청소년 전용시설인청소년복합문화센터’(청소년수련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림동 도림고이전 부지 전경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전용 공연장 각종 동아리 연습실 실내체육관 4차 산업존 등으로 구성되며본관과 별관지상 5연면적 8,378의 기존 건축물을 리모델링해 사용할 예정이다사업비는 191억 원으로 2025년 준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소년복합문화센터설계로 인한 공백 기간에는 30년 이상 되어 노후된 청사를 재건축해야 하지만 관내에서 임시 이전할 적절한 부지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남동경찰서에 임시청사로 활용토록해 치안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에 인천시는 9월 도시관리계획(변경)결정(학교 폐지공공청사청소년수련시설 신설)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 등 도시관리계획 절차를 이행하고, 10월 도시계획심의 위원회 심의를 받아 시설 결정 고시할 계획이다. 


                                                                 ▲ 위치도


이원주 인천시 시설계획과장은 청소년들에게 인지적 능력 개발에 치중된 학업이외 개인의 자발적 참여를 전제로 육체적·심리적 발달과 새로운 사회관계를 체험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칫 치안 공백이 우려되는 남동경찰서에 임시청사를 제공해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사용성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관련 절차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9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