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역동참 및 장보기 캠페인 추진
  • 기사등록 2021-09-14 15:21: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13일 기차마을 전통시장에서 생활 방역 동참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은 발열체크,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곡성군은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생활 방역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특히 전통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마스크와 방역준수 홍보물을 배부하며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곡성군은 캠페인을 통해 추석 연휴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타 지역 방문 및 친척모임 자제 등 기본방역 수칙을 주민들이 적극 준수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캠페인과 함께 곡성심청상품권을 이용한 장보기 행사도 진행됐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상인들을 위로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함이다. 


앞으로도 22일까지 각 부서별, 유관기관, 단체별로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방문객들에게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곡성심청상품권 적극 사용을 홍보했다. 아울러 합리적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추석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 및 물가 지도 점검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한 명절을 위해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생활방역을 적극적으로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성수품 등을 구매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0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