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치매 어르신 인지재활 돕는 추석 선물꾸러미 눈길 - 집중.일반대상군 600가구에 건강바구니.기억꾸러미 전달
  • 기사등록 2021-09-15 16:18: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지역 치매환자의 행복한 명절 나기를 위한 맞춤형 선물을 준비해 호응을 얻고 있다.

 

나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관리 집중대상군 100일반대상군 500명을 선정해 이들의 영양 균형과 재활을 돕는 건강바구니와 기억꾸러미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집중대상군에 전달된 건강바구니는 끼니 해결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국과 죽김 등 즉석 식품 5종으로 구성됐다.

 

기억꾸러미는 필사노트·민화그리기·지폐퍼즐·색연필·마사지봉 등 치매 어르신의 잔존기능 유지와 여가 생활을 돕는 인지재활 5종 세트로 꾸려졌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이웃들과 만남의 횟수가 줄어 적적할 때가 많았는데 특별한 명절 선물을 받아 기분이 좋다고 웃음을 지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명절 연휴에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선물꾸러미와 함께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과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치매관리 특화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 60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매쉼터 및 가족교실치매예방 교실맞춤형사례관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치매 조기검진 등에 대한 문의는 나주시치매안심센터(339-2132),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0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