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침해 없는 행복한 학교교육 실현 -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9-23 15:43: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정희) 지난 17일 중회의실에서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를 가졌다.

정미자 교육지원과장이 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인권지원단은 경찰서 관계자, 상담전문가, 학부모, 특수교사 등 지역 내 각 분야의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장애학생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학교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더봄학생이 있는 관내 9교를 정기 현장지원하며 개별 면담을 통한 인권침해 사례 조사,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성교육, 장애공감 문화 조성을 위한 연수, 교외 개별 상담 등을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현장지원 내용 결과 보고 ▲하반기 현장지원 운영 안내 ▲인권보호를 위한 운영 협의 및 의견 교환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더봄학생의 인권보호와 지원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이뤄졌으며,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권보호 우수사례 발굴과 인권보호 활동 홍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정희 교육장은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꾸준한 정기 현장지원‧특별지원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0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