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민간방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해양자율방제대’ 간담회 -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 공유
  • 기사등록 2022-01-24 13:58: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해양경찰서가 해양환경 보호의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는 ‘해양자율방제대’의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맞춤형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해양자율방제대는 해양오염 사고 발생 시 방제작업 업무를 지원하고 평상시 해양 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지역어민을 중심으로 구성된 민간 자율방제단체이다.

 

이에 목포해경은 지난 17일부터 함평군 학산 방제대와 무안군 도리포 방제대를 시작으로 관내 22개소(325명, 선박 200척)의 해양자율방제대를 순회하며 ▲합동 방제훈련 추진내용 설명 ▲해양오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상호 의견 공유 ▲방제작업 관련 애로사항 청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어 목포해경은 올해 해양자율방제대와 함께 합동 방제훈련, 전문교육 과정 운영, SNS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해양오염방제대는 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방제작업은 물론 평소 해양환경 보호에도 적극 앞장서며 바다지킴이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 힘을 합쳐 깨끗한 바다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9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