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설 명절 상‧하수도 종합대책 수립 - 연휴 시작 전까지 시설물 점검 완료, 명절 기간 ‘비상근무 상황실’ 운영
  • 기사등록 2022-01-24 14:36: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에 대비해 상‧하수도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군은 우선 상‧하수도 시설물의 사전 점검과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지난 17~21일 취‧정수시설배수‧가압시설 구조물과 정수 처리 상태하수 및 폐수 처리장 정상 작동 여부 등을 확인했다.

 

지역 내 44개 마을상수도 시설도 물탱크 누수정수 장비 및 모터 펌프 작동 등을 유지관리업체와 함께 면밀히 정비했다.

 

오수중계펌프장(48개소), 마을하수처리시설(48개소)의 안정성과 기계 작동관리 상태 점검은 연휴 시작 전까지 마칠 계획이다.

 

명절 기간인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 동안에는 비상근무 상황실을 운영해 상수도 누수단수하수도 막힘 등 생활 불편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장성군 맑은물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연휴 기간 상‧하수도 사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대비하겠다면서 군민 여러분께서도 물 절약 실천과 동파오수받이 막힘 방지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파로 인한 동파를 방지하려면 보온재를 사용해 수도관 등을 감싸고 평소에 물을 조금 틀어놓는 것이 좋다.

 

또 폐식용유를 하수구에 그대로 버리면 오수받이가 막혀 큰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사용한 식용유는 휴지나 신문지 등으로 충분히 닦아낸 후 식기를 세척해야 한다.

 

한편연휴 기간에 발생한 상‧하수도 관련 불편사항은 장성군 맑은물관리사업소 비상근무 상황실(061-390-8566)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9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