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공무원 슬로시티 역량 강화 교육
  • 기사등록 2022-01-24 15:30: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24일 슬로시티의 올바른 이해와 국내·외 사례라는 주제로 온라인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슬로시티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를 넓히기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은 ()한국슬로시티본부 사무총장인 신라대학교 장희정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장희정 교수는 공직자가 업무 추진 시 필요한 슬로시티 이념국내외 사례 및 슬로시티 장흥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장흥군은 2013년에 지정 해제된 국제슬로시티에 재가입을 추진 중에 있다.

 

현재 재가입을 위한 마지막 단계인 국제슬로시티본부의 현지 실사만 남겨 둔 단계다.

 

당초 국제슬로시티본부의 현지 실사는 실사단이 장흥군을 방문할 계획이었으나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오는 2월 22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흥군은 친환경 농지면적을 40%까지 확대하고 있으며 표고버섯무산김매생이 등 친환경 특산품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전국 최초의 문학관광기행특구로 인문학적 가치가 높고슬로시티의 조건인 풍부한 생태자본’, ‘풍부한 사회적 자본’, ‘균형과 조화’ 등 의 요건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국제슬로시티에 재가입하기 위해서는 공무원이 먼저 슬로시티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기에 교육을 추진하였다, “앞으로 있을 온라인 국제실사를 차질 없이 준비하여 장흥군이 국제슬로시티에 재가입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9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