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전 시민 ‘2차 재난지원금’ 지급한다 - 지난 해 이어 1인당 나주사랑상품권 10만원 씩 약 120 억원 규모
  • 기사등록 2022-01-24 17:27: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 나주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제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

 

나주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민생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2월에 이어 전 시민 1인당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인규 시장은 이날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과 관련된 공식 입장문을통해 지원금 지급 시기와 규모, 재원 마련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강 시장은 입장문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거리두기 연장으로 지역 경제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시민생활 또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재정의 어려움이 가중되더라도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제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나주시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공식 입장문 발표 당일인 2022년 1월 24일 기준 나주시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전 시민(결혼이민자 포함)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지원금은 1인당 나주사랑상품권 10만원으로 오는 27일 예정된 나주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지원금 예산을 최종 확정짓고 설 연휴 이후 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나주지역 인구는 작년 연말기준 11만6726명으로 지원금 지급에는 자체 예산 약 118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지방교부세 증액분에서 추경예산을 편성해 우선 사용하고 2회 추경 시 재정수요 조정과 세출 구조조정 등을 통해 부족 재원 대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해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뜻을 함께해준 나주시의회에 감사드린다”며 “방역 지킴이로서 장기간 고통을 분담해온 시민을 위해 재난 지원금이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9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