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설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교통·상수도·생활쓰레기·보건진료 등 총 9개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
  • 기사등록 2022-01-26 13:40: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 설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은 설 연휴기간인 5일간(1. 29. ~ 2. 2.), 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교통상수도생활쓰레기보건진료 등 총 9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마련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은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고향 방문과 여행 자제 등 이동 최소화 캠페인 홍보로 지난해 만큼 적은 귀성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종합 대책은 빈틈없이 추진해 군민과 귀성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연휴기간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는 한편, 지역 내 의료기관 45개소와 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하고 2개 병원에 응급실을 24시간 가동해 신속한 응급체계를 구축하는 등 의료공백 최소화 대책도 마련했다.


또한, 연휴기간동안 가축질병(AI, 구제역, ASF) 방역 소독초소를 운영, 귀성객 차량 등에 대한 철저한 소독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각종 재난ㆍ재해와 안전사고 예방, 물가안정, 민원행정서비스, 급수대책 등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귀성객 모두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하겠다”면서, “군민들 또한 일상회복을 위한 ‘잠시멈춤’ 방역 캠페인에 동참하셔서 안전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9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