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철 방심하면 생기기 쉬운 주름 3가지 - 눈가에는 자극을 최대한 주지 않도록 - 목주름 예방 위해 스트레칭∙보습∙자외선 차단제 도포 - 팔자주름은 피부 탄력 저하 문제, 건조하지 않게 유지
  • 기사등록 2022-04-01 10:57:29
기사수정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새싹이 돋고 꽃이 피며 따뜻한 기온에 마음에도 꽃 피는 봄이지만 피부그리고 주름에 있어서 봄은 날씨만큼 온화하지 않다.

 

주름은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깊어지기도 한다특히 봄은 자외선큰 일교차건조한 바람 등 주름을 만드는 환경적 요인이 많은 계절이다겨우내 실내외의 큰 온도차와 건조한 대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져 있는 상황에서 봄과 마주하면 피부 손상이 커질 수 있다.

 

봄철에 생기기 쉬운 대표적인 주름 중 하나가 눈가 잔주름이다봄에는 미세먼지와 황사꽃가루 때문에 눈 관련 질환이 급증하기도 하는데눈이 가렵다고 해서 눈을 자주 비비거나 인상을 쓰면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쉽다.

 

눈가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은 부위이기 때문에 노화 현상이 빨리 나타나므로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한다평소 손을 자주 씻는 등 청결 관리에 주의하면서 손으로 눈가를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로 씻을 경우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약산성 세안제로 세수하면서 눈 주위에 세안제가 남지 않도록 물로 잘 헹궈주는 것이 좋다.

 

피부의 나이테와도 같은 목주름은 사시사철 관리해야 하지만봄에는 자외선 노출이 늘어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봄은 일사량이 가을보다 1.5배 많고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일조 시간이 여름보다 20% 더 길다최근 많은 이들이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지만대부분은 자외선을 차단하더라도 얼굴에 그치고 목은 빼놓기 십상이다.

 

목은 피부가 얇고 피하지방이 적은 부위이지만 자주 움직이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다.특히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주름 발생으로 이어지고 있다예방을 위해서는 장시간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을 보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등의 주름을 유발하는 자세를 피해야 한다그리고 목 스트레칭을 수시로 하면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목에도 기초화장품을 발라 보습을 하고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스카프를 두르는 등 자외선에 목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노화가 눈에 띄게 드러나는 부위 중 하나인 팔자주름 역시 주의가 필요하다주름은 피부가 건조할 때 생기기 쉬운데봄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의 밸런스가 어긋나 건조해지기 쉽다입가는 다른 부위보다 유수분이 부족할 뿐 아니라 말하거나 먹을 때와 같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쉽게 팔자주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탄력이 떨어지고 볼살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짙어질 수 있다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수분감이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실내에 있을 때는 가습기를 활용해 40~60% 정도로 습도를 높여주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주름은 생성된 후에는 다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사전에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다이미 주름이 생겨 고민이라면 리프팅으로 개선할 수 있는데각 부위에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봄이 되면 겨울을 지나면서 약해진 피부가 환경적 요인과 만나서 자극을 받아 주름이 생기기 쉽다주름이 생긴 부위와 시기연령에 따라 접근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숙련된 의사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3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