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운영
  • 기사등록 2022-05-17 15:40: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이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과 함께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배출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하면 별도의 배출 수수료 없이 수거 차량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 가는 것이다. 폐가전 제품 배출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제조합 홈페이지(www.15990903.or.kr) 또는 전화(1599-0903) 등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사전에 배출 등록을 신청한 품목은 공제조합의 수거운반 전담반이 정해진 시간에 신청 가정의 문 앞에서 수거해간다.

단일 품목으로 무상 수거를 신청할 수 있는 가전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대형 폐가전 제품과 전축, PC세트(본체,모니터) 등 세트 품목이 해당된다. 


선풍기, 가습기 등 길이 1m 이하 중소형 제품 중 홈페이지에서 수거가 가능하다고 인정한 제품은 5개 이상 묶음 배출 시 수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수수료 부담과 무거운 폐가전을 수거장소로 이동해야 하는 수고로움, 폐가전 제품 무단 방치 차단 효과를 위해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적극 운영하겠다. 군민들의 관심과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6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